'매일 6시간' 잠 못자면 생기는 신체 부작용 7가지

'매일 6시간' 잠 못자면 생기는 신체 부작용 7가지

'매일 6시간' 못자면 생기는 신체 부작용 7가지

바쁜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언제나 부족과 결핍에 시달리며 고달픈 인생을 살아간다.


그중에서도 가장 부족한 것은 바로 '수면'이다. 별 것 아닌 것 같은 '수면 부족'은 생각보다 우리 신체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 단지 피곤함을 넘어 신체 기능을 저하시키고, 감각을 둔화시킨다. 하루 6시간 이내로 잠을 잘 때 신체에 나타나는 극명한 증상 7가지를 소개하니 참고하자.


1. 체내 산소 부족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체내로 산소가 원활히 공급되지 못한다. 이로 인해 운동 능력이 떨어지고 감각이 둔해진다. 또한 제대로 못 자면 피곤하기 때문에 쉽게 예민해지고 신경이 날카로워진다고 생각하지만, 이 역시 산소 부족으로 느껴지는 심리적 불안 증세 중 하나다.


2. 인지 능력 저하


미국의 수면과 판단 능력의 상관관계를 밝힌 연구에 따르면, 잠이 부족할수록 인지 능력과 상황 판단 능력이 저하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평소 수면 시간보다 1시간만 덜 자도 마치 술을 마신 사람처럼 인지 능력에 문제가 발생한다.


3. 기억 상실

우리가 잠을 잘 때도 뇌는 끊임없이 움직인다. 특히나 우리 뇌는 깊은 숙면 상태에서 하루 종일 입력된 정보를 처리하고 저장하는 활동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잠이 부족하면 뇌가 충분히 정보처리 활동을 하지 못해 쉽게 정보를 저장하지 못 할 수 있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남성정력제, 정력식품,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4. 성 기능 저하

수면 부족은 운동 신경과 감각을 떨어뜨리며 신경적으로도 매우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이는 성 기능 저하로 직결될 수 있다. 감각이 무뎌진 우리 신체는 성적 쾌감까지 둔해지며, 정서적으로도 항상 긴장 상태를 유지하는 탓에 온전히 부부 관계에 집중할 수 없게 된다.


5. 우울증 유발

잠이 부족하면 몸이 무겁고 피곤하기 마련이다. 또한 신경도 예민해져 있어 대인관계를 기피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무기력감, 우울함, 불안감을 느끼며 우울증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진다.


6. 체중 증가

피곤하고 신경질적인 상태가 지속되면 우리는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다. 그러면 우리는 폭식을 하게 돼 쉽게 신체 균형이 망가질 우려가 있다. 게다가 우리 신체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많이 먹지 않아도 평소보다 더 지방을 축적하는 경향이 있어 자연스럽게 체중 증가로 이어지는 것이다.


7. 노화 촉진

수면 부족으로 인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은 우리 신체는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신체 기능을 일시적으로 높이는 호르몬 '코르티솔(Cortisol)'을 분비한다. 하지만 장기간 스트레스를 받아 코르티솔이 과다 분비되면 혈압 증가, 근조직 및 피부 손상이라는 부작용을 낳는다. 특히나 피부를 건조하고 푸석푸석하게 만들어 노화를 촉진한다고 알려져 있다.

'매일 6시간' 잠 못자면 생기는 신체 부작용 7가지

#수면 #숙면 #잠못자면증상 #하루권장수면시간 #우울증원인 #노화원인 #치매원인 #기억상실원인 #오늘하루건강팁 #깨알정보생활꿀팁

건강에좋은음식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healab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healab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