춥다고 방심하다 ‘상하는’ 고기·생선 맛있게 보관법 7가지

춥다고 방심하다 ‘상하는’ 고기·생선 맛있게 보관법 7가지

냉장고 빈칸이 없어 추운 날씨만 믿고 베란다에 고기나 생선을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추운 날씨라도 뒷베란다에 햇빛이 들거나 할 수 있고 겨울이라도 신선한 식재료는 보존 방법이나 장소가 잘못되면 금방 상하기 시작한다. 겨울철에도 냉장고를 깔끔히 유지하면서 '고기와 생선류를 맛있게 보관하는 법 7가지'를 소개한다.


1. 돼지고기, 소고기

소고기 돼지고기 보관법

팩째로 냉장하면 즙이 나와 고기의 색이 변하고 맛도 떨어진다. 고기를 팩에서 꺼내 수분을 닦아낸 후 키친타월로 싼 다음, 랩에 싸서 저온 냉장실에 보존하면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돈까스나 스테이크용 고기에 간을 해서 얼리거나 위에 보냉제를 올리면 더욱 오래간다.

햄버그스테이크는 재료 그대로 랩에 싸 냉동용 지퍼백에 넣어 냉동하는 편이 육즙이 많아 맛있다. 구워서 냉동한 뒤 가열하면 퍽퍽하고 단단해진다. 햄이나 소시지는 개봉 후 식초 또는 청주를 적신 키친타올로 닦아 랩으로 잘 싼 뒤 냉장실에 보존하고, 베이컨은 랩이나 알루미늄 포일에 싸서 냉동 보존한다.


2. 오징어

그대로 냉장할 경우 내장부터 상하므로 구입 후 즉시 손질한다. 내장과 연골을 제거한 후 잘 씻어 물기를 닦아 랩에 싼다. 몸통과 다리로 구분해 두면 요리하기 편리하다.


3. 연어 토막

연어 보관법

소금을 뿌려 랩에 싼 다음 냉동하면 지방이 스며나와 더욱 맛있다. 토막 생선은 기본적으로 물기나 오염을 잘 닦아서 보존하도록 한다.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남성건강식품, 여성건강식품, 글루코사민, 혈액순환개선제, 흑마늘, 공진단, 후코이단, 석류, 종합비타민추천,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여에스더유산균, 크리스찬한센, 덴마크유산균, 세노비스슈퍼바이오틱스, 스피루리라,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영양제추천, 천연비타민추천

4. 닭고기

다른 고기보다 수분이 많아 상하기 쉽다. 닭가슴살은 그대로 냉동하면 수분을 잃어 맛이 없어진다. 얼음물에 넣어 급속 냉동해 랩으로 잘 싼 다음 냉동용 지퍼백에 넣으면 익혔을 때 맛도 식감도 그대로다. 닭허벅지살은 그대로 냉동하기보다는 밑간을 하는 편이 좋다. 냉동 중에 양념이 고기에 스며들기 때문에 고기가 부드러워져 맛있고, 잡균의 번식도 막아준다.


5. 생새우

머리와 등껍질, 내장을 떼어내고 냉장 또는 냉동한다. 껍질을 벗긴 새우는 얼음물에 넣었다가 냉동한다. 새우튀김은 튀김옷을 입혀 냉동한 다음 먹기 전에 튀기는 것이 좋다. 튀긴 새우튀김을 냉동하면 냉동했을 때 산화돼 기름 냄새가 심해지고 눅눅해진다.


6. 명란젓

그냥 보관하는 것보다 한 개씩 랩으로 싸서 냉동하면 편리하고 위생적이다.


7. 등푸른생선

등푸른생선보관법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류는 대가리와 내장을 떼내고 물기를 닦아 냉장한다. 냉동할 때는 토막내서 얼음물에 넣었다가 꺼내거나, 구운 다음 가시를 빼내고 살을 바르거나, 조림을 만들어 국물과 함께 얼린다.

춥다고 방심하다 ‘상하는’ 고기·생선 맛있게 보관법 7가지

#소고기보관법 #돼지고기보관법 #닭고기보관법 #연어보관법 #오징어보관법 #생선보관법 #새우보관법 #생새우보관법 #명란젓보관법 #깨알정보생활꿀팁

건강에좋은음식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healab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healab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