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줄만 알았던 ‘아스피린’ 놀라운 활용법 8가지
- 생활.정보
- 2016. 10. 6.
갑작스러운 통증이나 심한 두통이 올 때 자주 찾는 상비약이 아스피린입니다.
아스피린은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죠. 그리고 전자간증(임신 후반에 일어나는 독소혈증)과 같은 심각한 증상도 치료할 수 있는 것으로 입증됐습니다. 근데 아스피린을 먹는 줄로만 알았지 바디케어나 우리 생활에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은 모르고 계셨을 텐데요. 오늘은 먹는 줄로만 알았던 가정상비약 아스피린의 다양한 생활 속 활용법 7가지를 소개합니다.
1. 욕실 청소
아스피린은 반죽 형태가 됐을 때 실제로 강력한 각질 제거 능력을 발휘한다. 또한 비누 찌꺼기에 대한 연마재로도 사용될 수 있다. 아스피린을 물과 섞어 분쇄한 후 반죽 형태로 만들어 타일 위를 문질러라.
2. 얼룩 제거제
앞서 언급한 아스피린의 살리실산 성분은 당신의 셔츠에 생긴 땀 자국을 제거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얼룩을 지우기 위해 아스피린을 녹인 물에 셔츠를 넣어 빨거나 반죽으로 만들어 얼룩진 부분을 문지르면 된다.
3. 굳은살 제거
아스피린은 당신의 발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앞서 언급한 각질 제거 특성으로 당신의 굳은살을 부드럽게 해준다. 아울러 염증의 원인이 되는 곰팡이균을 없앨 수도 있다. 갈아놓은 5~8알의 아스피린을 레몬주스 1티스푼과 따뜻한 물을 섞어 반죽 형태로 만든다. 이것을 굳은살 위에 바르고 비닐로 덮은 후 따뜻한 수건으로 감싸준다. 이 상태로 10~15분 정도 찜질을 해주면 굳은살 제거에 효과적이다.
4. 비듬 제거
살리실산 성분은 또 건조하거나 각질이 일어나는 두피의 수분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준다. 아스피린 2알을 으깨 가루로 만든다. 이것을 샴푸와 섞어 두피에 마사지하듯이 머리를 감고 3~5분 후 물로 헹궈주면 된다.
5. 식물 수명 연장
아스피린의 성분들은 식물의 수명 연장에도 좋다. 식물은 가뭄과 해충 등으로부터 스트레스를 받으면 그들만의 살리실산을 생산한다. 여기에 아스피린의 살리실산 성분이 더해지면 식물에 생기를 주고 더 많은 역경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생명력을 부여한다.
6. 벌레 물린 상처 치료
아스피린의 염증 제거 특성은 또한 벌레에 물려 가려운 곳에도 효과가 있다. 아스피린 반죽을 만들거나 물에 살짝 적셔 상처를 문지르면 가려움과 부기를 진정시킬 수 있다. 그리고 상처도 더 빨리 아물게 해준다.
7. 손 세정제
마지막으로 이것은 손을 깨끗이 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간단하게 손 전체를 아스피린으로 문지른 후 헹궈내면 된다.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