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는 공과금 줄여서 생활비 아끼는 극세사 꿀팁 7가지
- 생활.정보
- 2016. 10. 10.
한푼이라도 아껴야 잘 살죠. 오늘은 여기저기 세고 있는 공과금을 줄여서 생활비를 아끼는 꿀팁 7가지를 알려드릴게요.
1. 냉장고 전기요금 줄이기 팁
냉장실은 60%만 채우고, 냉동실은 가득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냉기 순환과 유지에 가장 좋은 상태가 만들어져서 전기요금을 줄일 때 도움이 됩니다.
2. TV수신료 지출 확인 팁
텔레비전이 없는데 수신료가 나가고 있다면, 한전(지역번호+123)에 연략해서 TV가 없는 이유와 성명, 연락처를 알려주고 해지 신청하세요. 이미 지출된 금액은 KBS(1588-1801)에 연락하면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3. 형광등 조명 전력소비 줄이기 팁
기존 형광등이 40W라면, 전력소비가 적어진 고효율 32W 형광등이나, LED 등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집안도 밝아지고 조명의 수명도 늘어나며 소비전력이 약 20% 줄어듭니다. 참고로 매우 오래된 집이라면 천장에 달린 조명기구가 일명 초크다마 달린 매우 낡은 것일 수 있는데요. 이걸 신형 전자식 안정기가 달린 조명기구로 바꾸면 좋습니다.
4. 물 사용 요금 아끼는 팁
욕실 세면대 밑에 있는 레버를 조이면 수압이 줄어 물이 적게 나오니 당연히 수도요금도 줄어듭니다. 평소에 수압이 너무 약해도 이 레버를 확인해보세요. 보통 왼쪽이 온수, 오른쪽이 냉수입니다.
5. 물은 받아서 쓰자.
세수는 대야에, 양치질 헹굴은 컵에, 설거지는 커다란 보울에 물을 받아서 쓰면 흐르는 물을 쓸 때보다 약 ¼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6. 물 재사용 하기
물을 재사용하면 불필요한 수도요금을 줄일 수 있는데요. 쌀뜨물을 이용해 세안을 하거나 국을 끓여도 좋고 국수 삶은 물로 설거지하면 기름기도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7. 수도꼭지 방향을 확인하자
수도꼭지가 온수 방향으로 돌아가 있는 경우에 물을 데우기 위해 보일러가 작동되는 것은 아시죠. 보일러의 센서는 온수와 냉수 중간 지점부터 작동하는데 수도꼭지를 사용하고 냉수 방향으로 돌려놔야 공과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어떠셨나요? 이미 다들 알뜰하게 살림을 하고 계시겠지만, 한 번씩 점검을 해보시고요. 무심코 세고 있는 공과금을 아껴보세요~
좋은 글에는 ♡하트 꼭 눌러주세요~